Home / Best / 생생리뷰

생생리뷰

[마케팅] 그쪽도 혹시 은자살롱을 아세요?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2 (2)

은자살롱에서는 매년 겨울에 제주 꼬마 귤을 판다. 귤 잼과 귤 청, 각종 장아찌가 주력 상품이고, 빵이나 손으로 만든 패브릭 소품을 한정품이라며 소량만 판매하기도 한다. 그렇다고 물건만 파는 곳은 아니다. 제주 올레 여행을 떠나기도 하고, 지난주에는 제주 고사리 원정대라는 이름으로 당일치기 고사리 여행도 다녀왔다. 은자살롱은 십 년 전에 내가 만든 나만의 …

Read More »

[자기계발] 부자가 되고 싶다면? – 만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KakaoTalk_20240215_113044136

“여러분~ 부~자 되세요~”라고 외치던 카드사 광고가 있었다. 내가 아는 사람이, 우리 회사의 상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의 응원이란 생각이 들어 감사한 마음도 들었지만 안타깝게도 주변의 응원만으로 내가 지금보다 돈을 더 벌 수 있지는 않다는 생각에 살짝 아쉽기도 했다.     이런 생각은 비단 나만이 가진 생각은 아니란 생각이 …

Read More »

[에세이] 명의를 만나는 방법 – 우리는 다시 먼바다로 나갈 수 있을까

캡처1111

“당신의 주치의가 바로 명의입니다.”   순천향대병원 소아응급실 의사로 15년 동안 근무한 이주영의 저서 “우리는 다시 먼바다로 나갈 수 있을까”의 한 구절이다. 일주일을 넘기지 않을 가벼운 감기나 장염 증상으로 동네 병원에서 진료를 보고도, 하루 이틀 사이 다른 병원에 다시 가거나, 응급실에 내원하는 경우 그녀는 처음 병원으로 다시 가라고 말한다고 한다. 처방의 …

Read More »

[서평] 기회를 담는 그릇, 용기 – 미국에서 살기로 했습니다

KakaoTalk_20230622_150836832

“나 제주로 발령 났어. 2년 동안 근무해야 하고, 다음 달부터 제주로 출근하래” 남편의 목소리는 꽤 들떠 있었다. 부모님을 모시고 아이들과 함께 제주를 여행할 때, ‘다음 근무지는 제주로 신청할까?’ 했던 말이 빈말이 아니었다. 제주 여행의 좋았던 기억은 많지만, 막상 그곳에 가서 살아야 한다고 하니 제일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막막함이었다. ‘이사는 어떻게 …

Read More »

[에세이] 경로를 이탈하셨습니다? – 이번 여행지는 사람입니다

KakaoTalk_20230829_163224237

이번 여행지는 사람입니다 자세히 보기 “경로를 이탈하셨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정해준 길로 가지 않을 때 흔히 들을 수 있는 말이다. 이 말을 들을 때마다 심술궂은 생각이 들었다. 애초에 경로를 이탈했다는 것 자체가 말이 되는가, 하는. 그렇다. 네비게이션의 경로는 내가 정한 경로가 아니다. 그러니 그 경로를 꼭 따라야 할 필요도 없다. 내가 이탈했다는 …

Read More »

[소설] 진심으로 다가가면 빈틈은 메워진다! – 빈틈없는 사이

포스터

  빈틈없는 사이 자세히 보기! 프랑스 영화 <최악의 이웃과 사랑에 빠지는 방법>을 리메이크한 <빈틈없는 사이>가 어제 개봉했다. 감사하게도 프랑스 대사관에서 시사회 표를 선물 받게 되어 지난주에 영화를 선 감상하게 되었다. 생각보다 재밌게 작품을 봐서 소설도 있다는 소식에 책으로도 읽어보게 되었는데 소설 『빈틈없는 사이』도 내용이 꽤 흥미로웠다. 남자 주인공이 저렴한 집을 알아보다가 …

Read More »

[에세이] 5060의 삶을 응원합니다 – 내 대답은 당신입니다

캡처44

내 대답은 당신입니다 무료 PDF 다운 받기   가끔 솔직한 글들을 읽다보면 그 이야기의 주인공들이 내 주변의 사람들 보다 잘 이해되고 친근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자신을 드러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이야기가 아닌 솔직한 감정들을 전달할 때 그런 경우가 많은데 김성호 작가님의 글들을 읽으면서 그런 느낌을 종종 받았다. 처음 읽어 본 …

Read More »

[건강] ESP로 지키는 뇌테크 레시피 – 평생 젊은 뇌

평생

평생 젊은 뇌 자세히 보기 클릭! 평균 기대수명이 백세에 가까워지는 요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신적 건강도 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나에겐 올해 96세가 되신 할머니가 계신데 많은 연세에도 불구하고 찾아뵈면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재밌는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셔 감사한 마음과 함께 기분이 좋아지곤 했다. 그런데 작년부터 할머니가 심상치 …

Read More »

[건축 공학] 나의 건축 취향을 발견하는 시간 – 건축가가 사랑한 최고의 건축물

KakaoTalk_20230126_152337153

  건축가가 사랑한 최고의 건축물 자세히 보기 클릭! 누군가가 나에게 좋아하는 건축물과 건축가를 물어본다면 한참을 생각해 봐도 대답하기 어려울 것 같다. 여행에서 만났던 멋진 건축물이 몇 개 떠오르긴 하지만 이름도 잘 모르고 건축가는 더더욱 모르기 때문이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와 같지 않을까? 하지만 건축을 전공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님인 저자는 이런 …

Read More »

[에세이] 난 내 삶을 지키고 싶었을 뿐이다 – 뼈 때리는 부동산

뼈 때리는 부동산

뼈 때리는 부동산 바로가기 클릭! “‘고전’이란 무엇과 같은가? 비유를 통해 한 문장으로 짧게 표현하세요. 그리고 그런 문장으로 표현한 이유를 간략히 서술하세요. (분량은 5줄 이내)” 대학에서 ‘4차 산업혁명과 고전 읽기’라는 제목의 강의를 한 지난 6년 동안 매번 기말시험에 출제한 문항이다. 그러니까 한 학기 동안 약 30시간의 강의로 풀어서 설명했던 것을 단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