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Best / [자기계발] 부자가 되고 싶다면? – 만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KakaoTalk_20240215_113044136

[자기계발] 부자가 되고 싶다면? – 만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여러분~ 부~자 되세요~”라고 외치던 카드사 광고가 있었다. 내가 아는 사람이, 우리 회사의 상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의 응원이란 생각이 들어 감사한 마음도 들었지만 안타깝게도 주변의 응원만으로 내가 지금보다 돈을 더 벌 수 있지는 않다는 생각에 살짝 아쉽기도 했다.

 

부자

 

이런 생각은 비단 나만이 가진 생각은 아니란 생각이 드는데 그래서일까? 요즘은 부자가, 아니 지금보다 돈을 더 버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겠다는 책과 콘텐츠가 넘쳐난다. 주식으로 월급만큼 돈을 번다, 내가 월 천만 원 이상을 버는데 비법을 공개한다, 평생 소득이 생기는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등등의 감미로운 말로 유혹하는 문구를 제법 보게 된다. 하지만 왠지 현실성이 떨어지는 솔깃한 이야기만 있을 것 같아 들여다 보지 않았는데 인터넷 서점에서 만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라는 책 제목은 눈에 확 들어왔다.

 

KakaoTalk_20240215_113044136

 

‘이 책 제목 어디서 들어 본 느낌인데?’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 예전에 나폴레온 힐의 저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라는 책 때문이었다. 만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의 저자 조 비테일이 그의 영향을 받아 그와 관련된 내용도 적고 책 제목도 비슷한 느낌이 된듯하다. (원서의 제목은 Meet and Grow Rich 이다.)

 

KakaoTalk_20240215_113044136_02

 

책의 주요 내용은 마스터마인드 그룹을 만들어 이들과 긍정의 시너지를 발휘하라는 것이다. 공동의 확실한 목적을 위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적극적으로 함께 일하는 모임이 마스터마인드 그룹인데 이를 통해 성공을 할 수 있다는 게 나폴레온 힐의 비결 중 하나였다.

 

그룹의 멤버는 다양하게 모을 수 있는데 같은 업종의 사람들이 모여 더 나은 방안을 모색할 수도 있고 완전히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지만 서로 도움을 주며 서로의 위치에서 더 나아가게 만들 수도 있다. 후자의 예로 저자는 윔벌리 그룹을 들었는데 그 곳에서 팻 오브라이언과 만나며 음악 일을 하다 다른 직업으로 변경하려는 그에게 저자 본인의 인터넷 마케팅 사업 이야기를 하며 광고를 통해 다른 길을 열어주었던 경험이었다. 그 후로도 둘은 마음이 잘 맞아 그 당시 신기술이었던 입체음향 오디오라는 신기술을 도입한 CD에 투자하며 이익을 얻었는데 그 그룹을 결성 후 저자의 수입은 세 배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이런 예는 단순한 힘이 되어주는 것이 아닌 서로의 구체적인 업무와 필요한 부분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며 그에게 또는 그가 아는 이와 연결이 되어 시너지를 발휘하는 것이 마스터마인드 그룹의 장점이자 필요 이유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모임들도 모두 잘 이뤄지고 좋은 효과만 나오는 것은 아닌데 그런 이유 중 하나는 멤버들의 생각과 태도 때문이다.

 

모임에서 부정적인 의견과 생각만 표출하거나 감정 호소에만 시간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는데 이 때 저자는 마음이 아프지만 단호히 그들을 배제하기를 권고한다. 결국 모임이 꾸준히 유지되고 사람들이 마스터마인드 그룹에 참여하는 이유인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런 끊임없는 변화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보통 그룹은 5~6명이 적당한데 처음에는 마음이 맞는 두 명이 진행하다가 한 명씩 추가로 함께하며 그가 모임에 적응하고 시너지가 발휘될 때 다시 한 명씩 추가 시키는 방법이 좋다고 책은 이야기한다.

 

이런 구체적인 마스터마인드 그룹을 운영하는 법이 적혀있고 모임을 어떻게 유지하고 어떤 것을 얻기 위해 활동해야 하는지가 세세히 적혀있어 유익했던 만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코로나라는 단어가 어색할 정도로 사람과의 교류가 다시 활발해진 요즘, 성공을 위해, 올해 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나만의 마스터마인드 모임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거창하게 생각하지 않고 우선 나와 같은 목표를 가진 한 사람과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그와 함께 한 명씩 그룹 인원을 늘리면서 목표와 가까워질 수 있는 구체적인 피드백과 실행을 곁들인다면 올해는 부를 창조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그럼 마지막을 책에서 알려준 마스터마인드 모임을 돕는 열 가지 팁 중에 일부를 공개하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꼭 모임을 통해 자신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기를 바라며..

 

KakaoTalk_20240215_113044136_01

 

<마스터마인드 모임을 돕는 팁>

 

첫째, 모든 결정은 민주적이어야 한다.

 

둘째, 체계를 세운다. (정해진 시간에 모임을 갖는다)ㅍ

 

셋째, 발언 막대기를 사용한다.
(말할 순서를 미리 정하고 발언권을 얻은 사람이
말을 마칠 때까지 방해하지 않는다)

 

넷째, 골키퍼가 필요하다.
(매달 자신의 목표를 공유하고 기록하자.
명확성과 초점, 가능성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다섯째, 멤버를 탈퇴시킬 준비를 한다.
(규율을 어기고 모임을 안 좋은 상황으로 만드는
멤버는 투표를 통해 탈퇴시킬 준비를 하자)

About wekim

Check Also

002

[라이브톡] 궁극의 발전을 이루는 5단계 성장론 – 초지능

  상위 1% SKY 의치대 합격생을 탄생 시켜온 스타 강사 장진우. 7년 간 학생들을 최상위권과 극상위권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