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펫 페스티벌 어디까지 가봤니?
malinois-and-border-collie-788032_640

펫 페스티벌 어디까지 가봤니?

사람으로 치면 미스코리아 대회 격인 도그쇼6월15일(토)부터 6월 16일(일)까지 2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바로 한국애견연맹 주최로 개최되는 ‘KKF 펫 페스티벌’입니다.  🙂

8025edc18294e468f626ae41761b60aa__1557748002

도그쇼는 단순히 아름다운 개를 뽑는 대회가 아니라 견종의 표준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하는 대회입니다. 따라서 눈에 보이는 외모뿐 아니라 견종의 골격, 크기, 균형, 털의 상태, 걸음걸이 그리고 성격까지 모두 심사에 포함되지요. 도그쇼는 1956년 독일에서 우수한 특성을 가진 개의 종족을 보존하기 위해 처음 개최된 이후 전 세계를 돌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그쇼에 참가하는 반려견들은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도그쇼 심사포인트는 무엇일까요? 각 견종에는 고유의 견종 표준인 스탠다드가 있습니다. 심사원은 그 스탠다드를 기준으로 대회에 출전한 애견을 심사하는데 그와 동시에 정신적, 육체적인 건강함과 퀄리티 등 여섯 가지 포인트에 대해 심사를 하지요. 또한 각 견종들을 세계 애견 연맹 규정에 의해 분류한 10그룹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dog-4193723_640

예를 들어 보더 콜리와 저먼 셰퍼드 독 같이 다른 가축의 움직임을 통제하며 훈련을 좋아하는 성향인 1그룹, 도베르만이나  슈나우져와 같이 튼튼한 골격과 영리함을 가진 종은 2그룹,  말티즈와 치와와 같이 작고 쾌활한 토이그룹은 10그룹 이지요. 뿐만 아니라 공정하고 정확한 심사를 위해 성견과 미성견을 구분하여 심사를 합니다.

심사 진행 방법은 심사위원이 각 견종마다 개체 심사를 거쳐 견종 중 최고의 견 1마리를 선발해 베스트 오브 브리드(BOB)가 됩니다. 그리고 각 그룹의 견종별 BOB들이 경합하여 그룹 1위 견인 베스트 인 그룹 BIG을 선발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각 그룹의 BIG들이 모여 도그쇼 최고의 견을 뽑는 베스트 인 쇼 BIS가 선발됩니다. 최종족으로 1마리의 베스트 인 쇼 BIS와 2등인 2nd BIS, 3등인 3rd BIS가 되지요.

labrador-retriever-2472269_640

이번 펫 페스티벌도 도그쇼를 중심으로 행사가 이루어지지만 주목해야 할 사실이 하나 더 있습니다. 최근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즐기는 도그 스포츠인 ‘어질리티(Agility)’  경기대회도 진행된 다는 사실!  어질리티는 각종 허들을 넘고 달리며 터널을 지나는 활동으로 반려견과 함께 즐기며 훈련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지요.

이 외에도 반려견 훈련, 미용 경진대회가 이루어지며, OX 퀴즈나 반려견과 달리기 같은 이벤트도 있으니 일정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에 반려견과 함께 하는 축제를 통해 즐거운 추억이 되시길 바랍니다. 😀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

[서평단 모집] 오늘도 조이풀하게!

  겉으로는 씩씩하지만 속으로는 상처받고 싶지 않아 마음에 단단한 방패를 항상 들고 사는 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