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사회초년생이 꼭 읽어야 할 재테크 도서!
money-2696229_640

사회초년생이 꼭 읽어야 할 재테크 도서!

사람들에게 소원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많은 사람들이 ‘로또 1등 당첨!’을 이야기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우리가 살아가는 데 중요한 것이 바로 돈입니다.

하지만 돈을 어떻게 관리하고 사용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회초년생에게 꿀팁을 전해줄 책, 과연 어떤 책이 있을까요?

1 돈 공부는 처음이라
‘0원부터 시작하는 난생처음 부자 수업!’

x9791130620893

단돈 500만 원으로 시작했지만 이젠 투자 수익만으로 한 달에 1억 원을 버는 저자의 경험을 담은 책. 저자는 사람들이 그 동안 잘못 알고 있는 돈에 대한 상식을 짚어주고, 잘못된 상식으로 지금까지 돈 모으는 데 어려움을 겪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단순히 이론적인 정보만 나열하지 않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팁들을 단계별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2. 부자언니 1억 만들기
‘돈 덕질로 재테크에 성공하기!’

x9788984077447

희망이 없는 시대에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부자가 될 수 있는 희망을 주며, 재테크 요요를 막는 방법을 제시한 책입니다. 통장 잔고가 1억이 될 때까지 관리할 수 있는 팁을 제시하며, 달력과 데일러 노트를 통해 나의 일과를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3.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퇴근 길 5분, 당신의 첫 돈 공부!’

x9791160508079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사회초년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책으로 월급쟁이가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최신 자료와 그래프로 왕초보도 술술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재태크에 대한 기본지식과 경제 용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4. 내 통장 사용설명서
‘세상에서 제일 쉬운 재테크!’

x9791195807048

목적에 맞게 돈이 차오르는 방법을 제시한 책으로 통장을 잘 활용하는 팁을 전합니다. 청약, 보험, 적금, 예금 등 평소 우리가 자세한 정보없이 가입했던 상품들을 통해 나에게 진짜 도움이 되는 상품들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합니다.  금융의 기본적인 지식부터 일반인들이 모르는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5. 소소하지만 확실한 재테크
‘생활 속 새는 돈을 막는 방법!’

x9791196464417

누구나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큰 돈이 없이도 재태크가 가능한 방법을 담은 책입니다. 헷갈리는 금융 용어부터 카드, 절세 팁까지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을 저자의 유쾌한 이야기로 설명해 줍니다. 거창하고 뜬 구름 잡는 재테크가 아닌,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팁을 제시한 책입니다.

내 삶의 불확실성은 국가가 책임지지 않는다는 말처럼 계획적으로 재테크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루듯 재테크 역시 그렇겠지요? 😛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

[서평단 모집] 오늘도 조이풀하게!

  겉으로는 씩씩하지만 속으로는 상처받고 싶지 않아 마음에 단단한 방패를 항상 들고 사는 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