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Best /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고 싶다면? :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investment-3247252_640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고 싶다면? :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요즘 유튜브가 활성화되면서 너도나도 유뷰버를 한 번 해볼까,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유튜버 열풍이 불고 있지요.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아마 시간을 자유롭게 쓰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x9791188194131

개인의 지식과 경험이 결합된 콘텐츠가 수익을 창출하는 디지털 시대에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고 수익을 창출하는지 궁금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그 수단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이 책의 저자 역시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해 5년간 큰 수익을 얻은 경험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수익을 극대화 하는 최고의 제태크가 부동산이라면, 지금은 정보로 돈을 버는 시대이지요. 따라서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며 정보들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소유한 사람들에게 부가 집중됩니다.

책에서는 일반사람들에겐 조금 생소한 구글 애드센스를 먼저 소개하고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나 유튜브를 활용해 수익을 얻게 하는 수단이자 도구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시스템은 광고를 통해 큰 수익을 얻는데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도록 유도하면서 사용자에게 광고수익을 나누어줍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computer-3164713_640

다음으로 책에서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단순히 기술적인 설명을 넘어 개설하는 방법부터 필명 넣기, 광고 승인하기, 수익 계좌 설정하기, 수익 극대화하는 포스팅, 키워드 선정, 구독자 늘리기 등, 다양하게 소개하죠.

그 중 최근 사람들이 가장 관심이 있어하는 유튜브에 대한 설명이 기억이 남습니다.  우선 책에서는 유튜브에 있어 구독자는 단순히 숫자를 떠나 큰 의미가 있음을 지적합니다. 그래서 구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킬러 콘텐츠가 중요함을 강조하지요.  유튜브는 구글이 운영하는 검색엔진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검색엔진은 영상의 검색 결과 노출순위를 담당합니다.  따라서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되거나 검색된 결과의 추천영상에 올라온다면 상당수의 잠재구독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콘텐츠를 선정하고, 주목될 만한 영상의 제목과 키워드들을 설정해야 합니다.

hand-3190204_640

더 나아가 책에서는 유튜브의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5가지 법칙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바로 단순함, 궁금함, 관심사, 반응, 반복생산의 법칙입니다.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과정이 간단하고 단순해야 합니다. 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를 설정해 궁금증을 유발해야 하며, 평범함을 넘어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킬러 콘텐츠, 즉 잘 먹히는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생산해야 합니다.

책을 읽으며 그 동안 블로그와 유트브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창출했는지 궁금했는데 수익을 얻는 원리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수익 창출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저자의 생생한 경험과 다양한 사례들을 열거하고 있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돈과 시간의 자유를 갈망하는 오늘날, 이 책이 좋은 교과서가 될 것 같습니다!

– 작성자: 정성은 큐레이터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나는 나를 브랜딩한다 썸네일_유튜브

[라이브톡] 하루 한 시간, 나는 나를 브랜딩한다!

  수많은 실무와 1,000여 명의 코칭으로 얻은 실전 노하우를 책으로 만난다! 해피스완과 함께하는 SNS로 손쉽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