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수능 D-1,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수능 D-1,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시험을 보는 학생들도, 수험생을 둔 학부모님들도 모두 긴장이 될 것 같아요… ㅠㅠ (책키도 덩달아 긴장이 됩니다 ㅠㅠ)  책키가 오늘은 수능 전날 꼭 챙겨야 할 것과 주의사항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함께 볼까요?

checklist-2077019_640

수능 전, 체크~체크!

studying-951818_640

우선 예비 소집이 끝난 수능 전날은 새로운 내용이나 문제를 공부하기 보단 기존에 공부했던 내용들을 가볍게 읽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정리한 노트를 가볍게 훑어 보고 모의고사의 오답노트를 다시 정리해 보면 도움이 된다고 하죠. 또 수능 당일 쉬는 시간에 잠깐 잠깐 볼 수 있는 요약 노트도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쉬는 시간 20분 동안 화장실도 다녀오고 간식도 섭취해야 하지만 혹시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면 바로 볼 수 있도록 요약 노트도 함께 준비하면 도움이 되겠죠?

cereal-898073_640

또 시험을 앞두고 음식도 주의해야 합니다. 전날 저녁과 당일 아침에는 간단하게 식사해 두뇌활동은 돕고 장은 편안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 먹지 않았던 음식이나 너무 기름진 음식들은 피하셔야 되죠. 특히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시험 중간에 힘들 수 있으니 국이나 물의 섭취는 적당이 조절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chocolate-183543_640

그러면 수능 당일 간식으로는 어떤 것을 가져가면 좋을까요? 우선 긴장감과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기분 전환을 해 줄 초콜릿, 젤리, 과일 등을 가져가면 좋습니다. 긴장될 때마다 하나씩 먹으면 도움이 되며, 수능 당일 집중력도 향상시킬 수 있지요. 다만 평소에 전혀 먹지 않는 간식들은 자칫 잘못하면 탈이 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blanket-2593141_640

마지막으로 올해 수능은 한파가 찾아온다고 해요. 서울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등 일부 지역엔 눈과 비가 내릴 수 있으니 따뜻한 겉옷과 시험장에서 덮을 무릎 담요를 챙겨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힘내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책키가 기도할게요! 😀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004

[서평단 모집] 오십, 나는 재미있게 살기로 했다

  서평단 모집   100세 시대에 절반에 해당하는 오십은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남의 시선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