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겨울에 듣는 4중창 음악 : 크로스오버 음악을 만나다!

겨울에 듣는 4중창 음악 : 크로스오버 음악을 만나다!

어느덧 2019년의 마지막 달, 12월이 되었습니다.  새 해가 기대되고 설레면서도 아쉽기도 한 해인 것 같아요. 여러분은 연말하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아마 많은 분들이 크리스마스, 떡국, 새 달력 등을 떠올릴 것 같아요. 책키는 연말이면 멋진 음악들이 생각납니다.

2

2016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초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프로그램이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바로 팬텀싱어로 2020년에는 시즌 3로 다시 찾아온다고 하네요. 연말 분위기와 어울리는 팬텀싱어의 명곡들 중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멋진 화음을 담은 음악 BEST 5를 소개해드릴게요!

1. Look Inside
(팬텀싱어 2, 이정수X임정모X정필립)

111
(출처: JTBC 홈페이지)

‘뒤 돌아보지 말아요. 그건 당신 옆에 있지 않아요. 내면을 바라봐요.’

이 곡은 당시 꼴등 팀이 부른 곡인데요. 네 사람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진심이 느껴지는 모습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지요. 제목인 ‘Look Inside’는 ‘내면을 봐요’라는 뜻으로 2013년에 발매된 마크 빈센트의 세 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세 사람의 아름다운 음색과 따뜻한 메세지를 주는 가사로 힘들 때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Dell’ AMore Non Si sa
(팬텀싱어 2, 고우림X조민규X배두훈)

22222
(출처: JTBC 홈페이지)

‘사랑이 다가오면 모든 것은 변할 거예요. 밤에도 빛으로 환할 거예요.’

팬텀싱어 시즌 2에서 우승한 세 사람이 부른 곡인데요. 뮤지컬 배우와 두 성악가가 부른 이 곡은 ‘아 이런 게 크로스오버이구나’를 잘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이 곡은 이탈리아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마우로 말라바시와 안드레아 산드리가 작곡한 노래인데요.  2004년 안드레아 보첼리가 불러 사랑받는 명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Odissea
(팬텀싱어 1, 고훈정X김현수X손태진X이벼리)

66
(출처: JTBC 홈페이지)

‘험난한 사랑의 여정이 우리를 끌어당겨요.’

팬텀싱어 시즌 1의 우승팀이 결승전에서 부른 곡인데요. 웅장하면서도 희망을 주는 듯한  가사와 음악이 정말 감동으로 들리는데요. 특히 잘 어울러지는 네 사람의 목소리로 들어 더 멋졌던 것 같습니다. 이 곡은 마르첼로 알바레스와 살바토레 리치트라가 듀오로 부른 곳으로 사랑의 험난한 여정을 웅장하게 표현한 곡이지요.

4. Feelings
(팬텀싱어 2, 김주택X정필립X박강현X한태인)

34
(출처: JTBC 홈페이지)

‘사랑이 없는데 어디로 갈 수 있나요? 사랑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팬텀싱어 시즌 2 결승전에서 미라클라스 팀이 들려준 곡인데요. 아쉽게도 우승은 하지 못했지만 심사위원들이 기립박수를 치며 BEST 곡으로 꼽히고 있지요. 마음이 차분해지면서도 따뜻한 위로가 느껴지는 그런 곡입니다. 이 곡은 원곡은 I L DIVO의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5. Anche Se Non Ci Sei
(팬텀싱어 2, 이충주X김동현X안세권X조형균)

555
(출처: JTBC 홈페이지)

‘자유로워, 비록 사랑은 없지만.’

두 명의 뮤지컬 배우와 두 명의 성악가가 부른 이 곡은 음악의 풍부함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슬프면서도 잔잔한 감동이 밀려오는 선율과 가사로 높은 점수를 받은 곡이지요. 이 곡은 살 다 빈치라는 이탈리아 출신의 가수가 부른 곡으로 2009년 산레모 가요제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성악, 뮤지컬, 팝페라, 국악, 케이팝, 재즈, 민요, 라틴 등 다양한 음악을 4중창으로 보여주는 크로스오버 음악! 연말 동안 이 음악을 들으며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004

[서평단 모집] 오십, 나는 재미있게 살기로 했다

  서평단 모집   100세 시대에 절반에 해당하는 오십은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남의 시선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