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책키가 뽑은 예술 도서 BEST 5!
ㅋㅋㅋ

책키가 뽑은 예술 도서 BEST 5!

책키가 오늘 소개드릴 도서는요! ‘예술 분야’의 도서입니다. 😀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는 음악, 미술, 건축, 영화 등과 관련이 있는 예술 도서, 함께 볼까요?

1. 오늘의 클래식
(김성현 / 아트북스)

기획 1

’40인의 작곡가와 현대음악을 만나다!’

현대음악 안내서인 이 책은 현대 음악 작곡가들의 음악과 그들의 삶을 소개합니다. 역사적 사건과 개인의 일생이 현대음악을 매개 삼아 모였다 흩어져가는 과정을 소개하고,  20세기 이후 탄생한 모든 예술을 접할 때 우리에게 꼭 필요한 접근 방식을 전합니다.

2. 너를 그려 줄게
(김충원 / 진선아트북)

기획 2

‘드로잉을 잘하는 팁!’

얼굴 그리는 방법부터 드로잉의 기초까지 전하는 책으로 드로잉의 전과정을 상세하게 다룹니다. 특히 페이스 드로잉을 할 때 자기도 모르게 저지르게 되는 대표적인 실수 10가지를 지적하며, 동양인과 서양인의 얼굴 차이점을 통해 얼굴과 관련된 드로잉의 이모저모를 배울 수 있습니다.

3. 그때 그 영화처럼
(이동기 / 아모르문디)

기획3

’44편의 영화 에세이를 담다!’

유별난 영화 사랑꾼 이동기의 저서로 영화를 보고 정보를 찾아 나름의 감상과 분석을 담은 책입니다. 입에 잘 붙는 일상 언어와 보통 사람들의 감각으로 영화를 다루며, 크게 흥행을 한 블록버스터에서부터 잘 모르는 작품까지 저자의 개성적인 평론으로 전합니다.

4. 건축사의 진짜 이야기
(우르술라 무쉘러 / 열대림)

기획 4

‘건축과 건축가를 둘러싼 드라마틱한 이야기!’

이 책은 건축 현장의 무대 뒤편에 시선을 집중하는 책으로 명예와 권력, 열정과 갈채, 시기와 질투, 영광과 좌절로 점철된 건축의 역사를 들여다보게 합니다. 고대 이집트의 피리미드부터 계획도시 브라질리아에 이르기까지 역사상 가장 유명한 건축물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5. 나는 스마트폰으로 매일 인생사진 찍는다
(방쿤 / T.W.I.G)

기획 5

‘일상을 화보로 만들고 싶다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필요한 보정과 구도, 그리고 촬영법을 담은 이 책은 지난 4년간 스마트폰 강의를 하면서 알게 된 작가의 모든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자칭 ‘똥손’인 분들도, 카메라 용어를 하나도 모르는 분들도 인생 사진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다음 기획특집도 기대해주세요! 😉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산책'표지이미지

천지수 화가의 그림책키라웃 제17편 – 산책

  제17편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신비롭고 환상적인 밤의 초대 『산책』 (볼프 에를브르흐 글·그림, 김완균 옮김,길벗어린이,2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