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스승의 날에 보는 영화 BEST 5!
school-926213_640

스승의 날에 보는 영화 BEST 5!

오늘은 5월 15일로  ‘스승의 날’입니다! 스승 혹은 존경하는 분에게 감사를 표하는 날인데요. ‘스승의 날’한글을 창제해 백성에게 가르친 온 국민의 스승인 세종대왕 탄생일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책키가 준비했습니다!! 스승의 날에 보면 좋을 영화 BEST 5, 함께 볼까요? 😀

1. 파파로티
(2013년 개봉)

1

‘성악 천재 건달의 인생 역전 스토리!’

미스터트롯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학생 시절 성악에는 재능이 있었지만 방황기를 겪었던 그의 인생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지금의 김호중이 있기까지 그를 지도해 준 선생님의 애정과 사랑을 영화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스쿨 오브 락
(2017년 개봉)

2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전하는 영화!”

록 밴드의 단원인 주인공 듀이 핀은 로커답지 않은 외모와 돌발적인 행동으로 밴드에서 쫓겨 나게 됩니다. 월세까지 밀리자 그는 친구의 이름을 사칭해 초등학교 보조교사로 일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유쾌하고 가벼워 보이지만 열정과 사랑이 넘치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잔잔한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굿 윌 헌팅
(2016년 개봉)

3

‘세상에 마음을 열지 못하는 반항아 이야기!’

수학, 법학, 역사학 등 모든 분야에서 천재적인 재능이 있는 주인공 윌. 재능을 가졌지만 어린 시절 받은 상처로 세상에 마음을 열지 못한 주인공이 그의 재능을 알아본  램보 교수의 따뜻한 관심을 통해 조금씩 변해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4. 선생 김봉두
(2003년 개봉)

4

‘불량티처의 시골 학교 이야기!’

서울에서 잘나가던 교사 김봉두는 꼬투리가 잡혀 시골 분교로 발령가게 됩니다. 휴대폰도 켜지지 않고 국산담배도 구할 수 없는 오지의 마을에서 전교생이라고는 달랑 5명인 학생들과 동고동락하는 이야기를 영화에 담았습니다. 하루빨리 서울로 재입성하려던 주인공 김봉두는 아이들과 지내면서 교사로써의 따뜻한 마음과 애정을 배우게 됩니다.

5. 블랙
(2009년 개봉)

5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소녀의 이야기!’

세상이 온통 어둠뿐이었던 보지도 듣지도 못하는 8살 소녀 미셀. 아무런 규칙도 질서도 모르고 그저 장애아로 살아가던 그녀가 포기를 모르는 스승 사하이를 만나면서 인생이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스승의 굳은 믿음과 노력으로 그녀는 세상을 소통하며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스승의 날에 재미와 감동을 주는 영화 한 편 어떨까요?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004

[서평단 모집] 오십, 나는 재미있게 살기로 했다

  서평단 모집   100세 시대에 절반에 해당하는 오십은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남의 시선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