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책키가 추천하는 만화 도서 BEST 5!
girl-3038974_640

책키가 추천하는 만화 도서 BEST 5!

책키가 오늘 선정한 도서는 만화책입니다!

요즘에는 전연령층에서 웹툰과 만화가 인기인데요.
전하는 메시지는 분명하지만 읽고 보기가 쉽고 재미있기 때문이죠.  

책키가 이번에 선정한 만화 도서는요. 펑범하지만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함께 볼까요? 😀 

1. 곤 1 
(수신지 / 귤프레스) 

1

 <며느라기>로 3만 부 이상 판매되었던 저자. 이번 신작에서는  2019년 낙태죄 합헌 결정을 받은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가부장 제도를 현실적으로 세세하게 그려냅니다. 우리 일상에서 볼 수 있는 누군가와 비슷한 처지의 노민아, 노민형, 노민태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던져야 할 질문이 무엇일지 함께 고민하도록 합니다.

2. 1인1묘 살림일지
(민정원 / 경향BP)

2

열네 살 반려묘 홍조와 일상을 공유하며 겪은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저자가 서울살이를 시작하며 함께 살게 된 홍조의 일상은 그린 웹툰입니다. 고양이와 사는 집사가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어 읽는 내내 훈훈한 미소를 짓게 합니다.

3. 이유 따윈 없어
(마메 / 알에이치코리아)

3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20만 명에 육박하는 인기 저자의 책. 이 책에서는 세 자녀와 함께 생활하는 40대 싱글맘인 저자의 이야기를 책에 잘 녹여내고 있습니다. 특별한 사건이나 인물이 등장하지는 않지만 하나같이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보는 내내 웃음과 공감을 전합니다.

4. 기타 등등의 연애
(김표고 / 미우)

4
카카오 브런치 누적 조회수 880,000의 코믹 에세이. 이 책에서는 서툴지만 특별한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의 연애 이야기를 통해 때론 구질구질하고 때론 유치해지는 연애를 엿볼 수 있습니다. 역경을 겪어내고 연애를 하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공감을 전합니다.

5. 이십툰
(버선버섯 / 숨쉬는책공장)

5

<학교를 떠나다>, <열아홉, 유럽>에 이은 이번 신작은 다음 웹툰 페이지에 그 동안 연재되었던 이야기를 재구성한 책입니다. 작가가 열아홉이던 2016년에 21일 동안 독일과 오스트리아, 체코를 여행하면서 느끼고 생각한 이야기를 만화로 담았습니다. 고등학교 자퇴 후 작가가 된 저자가 이야기가 사회에 첫 발을 딛거나 독립을 하는 젊은 층들에게 공감을 전합니다.

다음 기획특집도 기대해주세요! 🙂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004

[서평단 모집] 오십, 나는 재미있게 살기로 했다

  서평단 모집   100세 시대에 절반에 해당하는 오십은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남의 시선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