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바이러스를 소재로 한 영화, BEST 5!
썸

바이러스를 소재로 한 영화, BEST 5!

요즘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 책키가 소개드릴 영화는요. 바이러스와 관련이 있는 영화입니다. 함께 볼까요?

1. 컨테이젼
(Contagion / 2011.09 개봉)

11

‘아무것도 만지지 마라!’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컨데이전>은 맷 데이먼과 케이트 원슬렛이 출연한 영화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영화는 홍콩으로 출장을 간 아내 베스가 집에 돌아온 뒤 며칠 간 갑자기 발작을 일으키며 이야기가 전개되는데요. 끝내 사망한 아내와 아들의 죽음, 그리고 비슷한 증상으로 죽어가는 수많은 사람들의 죽음의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가는 영화입니다.

2. 아웃 브레이커
(Outbreak / 1995.04 개봉)

22

‘역병의 창궐!’

이 영화는 아프리카 계곡, 용병 캠프에서 군인들이 의문의 죽음을 맞이하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미국은 군에서 일어난 사망사건을 묻기 위해 긴급 의료 지원 대신 용병 캠프에 폭탄을 투하하는 결정을 내리는데요. 30년이 지나 또다시 똑같은 출혈열이 발생하면서 다시 한번 미국내 혼란과 불안이 발생하는 스토리입니다. 치명적인 전염병이 돌고, 그 원인을 찾으려는 자와 묻으려는 자의 갈등도 이 영화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3. 감기
(The Flu / 2013.08 개봉)

33

‘숨쉬는 순간, 재난은 시작된다!’

이 영화는 우리나라 영화로 ‘감기’를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보지 못했던 감역속도 초당 3.4명, 치사율 100%의 감기가 대한민국에 발병하면서 국가 재난 사태를 발령하게 되고, 급기야 도시 폐쇄라는 상황까지 치닿는 모습을 그린 영화이지요. 피할 새도 없이 격리된 사람들의 모습과 재난 속에서 혼란스러운 국가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린 영화입니다.

4. 크레이지
(The crazies / 2010.04 개봉)

44

‘인류를 위협하는 바이러스의 출현!’

야구 축제가 있는 작은도시에서 갑자기 일어난 총기 사고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이후 이상증세를 보이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무차별적인 살인이 도시에 삽시간 퍼져나가게 됩니다. 이 영화는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미쳐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데요. 단순히 바이러스 이야기뿐 아니라 살인광기에 휩싸인, 존비처럼 변하는 인간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5. 캐리어스
(Carriers / 2009. 09 개봉)

55

‘정체불명의 바이러스로 오염된 세상!’

어느 날 치사율 100%의 바이러스 삽시간에 퍼지면서 인류가 멸망 직전으로 가는 내용을 담은 영화입니다. 호흡과 타액, 혈액으로 감염되는 이 바이러스가 퍼지자 사람들은 서로를 의심하고 두려워하며, 돕지 않게 됩니다. 영화에서는 바이러스로 인한 혼란의 모습과 서로를 의심하면서도 도우려 하는 인간의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004

[서평단 모집] 오십, 나는 재미있게 살기로 했다

  서평단 모집   100세 시대에 절반에 해당하는 오십은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남의 시선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