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어른을 위한 동화!
creativity-4913118_640

어른을 위한 동화!

요즘 어른들도 동화를 읽는다고 해요. 동화 속에 나오는 순수하면서도 지혜로운 이야기들이 잔잔한 감동을 주기 때문이죠.  어른들도 읽으면 좋을 동화책, 소개해드릴게요! 😀 

1 동화 넘어 인문학
(조정현 / 을유문화사)

8932473536_f

차가운 세상에 따뜻함을 전하는 17편의 동화!

이 책은 동화 작가인 저자가 17편의 동화를 인문적 시선에서 바라보고 쉽게 풀어쓴 책입니다. 동화에 도대체 무엇이 담겨 있어 오래동안 읽히고 전해 내려오는지, 또 동화에 어떤 심오한 의도가 담겨 있는지 전합니다. 각 동화와 관련이 있는 인문학 이야기를 풀어냄으로써 깊이 있는 사색을 하게 합니다.

2. 감정을 읽어주는 어른 동화
(김이율 / 레몬북스)

k072635953_1

오직 나만을 위한 위로!

이 책은 섬세한 감성과 깊이 있는 사고, 간결한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오면서 그냥 스쳐 지나가기 쉬운 우리 주변의 사물들과 자연, 그리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중함을 섬세한 감성과 간결한 문장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3. 어린왕자와 길을 걷다
(오소희 / 북하우스)

8956057001_1

당신의 ‘잃어버린 마음’을 찾아줄 스무 편의 동화!

이 책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창가의 토토> 등 스무 편의 동화에서 길어 올린 위로와 격려를 전합니다. 저자는 동화들을 소개하면서 지나간 과거나 일상에서 마주쳤던 가슴 먹먹해지는 순간들을 현재의 ‘지금 여기’로 불러와 당시 알지 못했던 그 순간의 의미를 잔잔하게 전합니다.

4. 소공녀 세라, 어른의 안부를 묻다
(박내선 / 행복한시간)

k482532638_1

영혼을 치유하는 행복한 명작 동화!

어른으로 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유년기. 유년기의 기억이 우리에게 회복력이 되고 창의력이 되고 따뜻한 품이 됨을 강조한 이 책은 어린 시절 엎드려 읽던 명작 동화 40편을 어른의 시각에서 따뜻하게 전합니다. 또 동화에서 발견한 삶의 통찰과  일상을 연결시켜 공감을 전해줍니다.

5. 황금부리
(김세라 / 하다)

8997170503_1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이 책은 어린 오리의 여정을 그린 이야기로 밝고 명랑할 것 같지만 인생의 제자리걸음인 지친 현대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유를 갈망하지만 그러지 못하고 현실에 매여 있는 우리의 모습을 얼핏얼핏 발견될 때면 어느새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란 것을 둘러싼 황금호수의 등장인물을 통해 인생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외출보단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따뜻하면서도 가슴 뭉클한 이야기를 전하는 동화 한 편 어떨까요? 🙂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004

[서평단 모집] 오십, 나는 재미있게 살기로 했다

  서평단 모집   100세 시대에 절반에 해당하는 오십은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남의 시선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