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ecial / 새해에는 더 건강해지길, 건강 푸드 도서 BEST 5!
fdfdfd

새해에는 더 건강해지길, 건강 푸드 도서 BEST 5!

책키가 이번에 소개해 드릴 도서는 ‘건강 푸드’ 관련이 있는 책입니다! 😀 

사실 건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새해에는 더더더욱 건강해질 정보와 팁을 담은 책! 함께 볼까요?

1 브레인 푸드
리사 모스코니 / 홍익출판사

1번

2019년 아마존 베스트셀러!

미국 최고의 신경과학자이자 영양학자 리사 모스코니의 신작. 저자는 그 동안 학계에서 주목하지 않았던 뇌 건강과 식단의 관계에 대해 조명하고 있습니다. 치매를 비롯한 뇌 질환에 대한 두려움이 커질수록 근거 없는 소문도 많아지는 오늘날, 뇌와 식품에 대한 진실을 이 책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2. 최강의 식사
데이브 아스프리 / 앵글북스

2번

당신이 먹은 음식이 곧 당신이다!

실리콘밸리에서 갓 억만장자가 된 젊은 사업가인 데이브 아스프리. 140kg을 찍던 그가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실천하면서 경험한 수많은 다이어트 스토리를 책에 담았습니다. 저자가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전문가들로부터 얻은 지식과 15년간 75만 달러가 넘는 비용을 투자해 직접 실험한 결과들을 책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오늘의 키토식
키토제닉 다이어트 카페 / 길벗

3번

저탄고지 최고 실천서!

2016년 MBC에서 <지방의 누명>이 방영된 후, 저탄고지 식사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저탄수화물 중단백 고지방 식단으로 건강을 챙기는 방법들을 책에서 자세히 만나볼 수 있습니다. 키토 선배들의 리얼한 라이프와 실제 실천한 사례들을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4.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마키타 젠지 / 더난출판사

4번

의사가 가르쳐주는 최강의 식사 교과서!

이 책은 우리가 취해야 할 바람직한 식사를 최신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설명합니다. 만성 피로와 컨디션 저하, 비만과 당뇨 등 다양한 질병들의 원인이 식사에 있음을 지적하며, 인체의 메커니즘을 식사와 연결해 설명합니다. 질병이 발생하는 구조의 해설부터 매일 ‘무엇을 어떻게 먹을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책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한 접시 건강법
이경미 / 판미동

5번

푸드테라피 전문가가 알려주는 식사의 모든 것!

인터넷과 미디어에 진위 여부를 가릴 수 없는 건강 정보가 흘러넘치는 오늘날, 이 책은 만성염증을 치유하고 건강해지는 식사법을 담았습니다. 당뇨, 고혈압, 암, 아토피, 치매 등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질병들의 원인을 밝히고 어떤 식사법이 필요한지 설명하는 책입니다.

책키가 소개드린 위의 책들과 함께, 2020년도에는 더 건강해지길 바랍니다! 😉 

About checkilout

책키라웃 테스트 구독자 계정

Check Also

004

[서평단 모집] 오십, 나는 재미있게 살기로 했다

  서평단 모집   100세 시대에 절반에 해당하는 오십은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남의 시선에서 …